> 정기상영회 > SIDOF 발견과 주목

      SIDOF 발견과 주목      

'SIDOF 발견과 주목' 12월 프로그램 _ <트러스트폴>, <군더더기>, <탈>, < You are my sunshine >

소개

각자가 가진 감정들을 오롯이 탐구하는 작품들. 작업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잘 포착하기 위하여 이미 만들어진 규칙을 깨며, 새로운 규칙을 만드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. <트러스트폴>은 헤어진 연인이 “여전히 서로에게 남아있는 질문”을 실험한다. 엇갈리는 질문들, 파편화된 분절들, 닿지 못한 신호들이 모여 곧 서로를 믿으며 지탱하는 힘이 된다. <군더더기>는 얼핏 붙을 수 없을 것 같은 장면과 시퀀스의 나열, 상호모순적인 사운드와 장면이 결합하고 있다. 하나로 묶일 수 없는 이야기들 속 유일하게 붙잡고 있는 것은 휴대전화나 카메라로 무언가를 찍고 있는 사람들이다. 군더더기처럼 붙어 있는 장면들을 통해 우리의 도시를 엿본다. 벗어나 있다, 혹은 가면이라는 의미를 모두 포함하고 있는 <탈>은 누군가의 부재와 그 부재를 서서히 자기 안으로 받아들이는 시간을 담았다. < You are my sunshine >은 사랑하는 존재를 잃은 뒤의 시간들을 그린 애니메이션이다. 애도의 과정은 언제 시작되어 언제 끝날지 알 수 없고, 누구에게도 공유할 수 없는 외롭고 치열한 시간들이다. 그러나 그 시간을, 감정을 온몸으로 받아낸 사람만이 다시 사랑할 수 있다.

발견/주목
규칙을 깨는 자연스러움 / 흘러가는 나의 감정 잡기
일시
2017. 12. 19(화) 20:00
장소
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
관람료
6,000원 (인디다큐페스티발 CMS 후원회원, 인디스페이스 후원회원 무료 / 멤버십 5,000원)
관객과의 대화 안내
상영 후 관객과의 대화가 있습니다. (초청 _  이소정, 배꽃나래, 이가경, 박영완 감독, 정재훈 인디다큐페스티발2017 프로그래머/ 진행_ 이도훈 한국독립영화협회 비평분과)


top